알찬 생활정보/생활 TIP

나라가 인증한 전문가 요양보호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열공하는 라쿤 2020. 12. 21. 20:52
반응형



요즘 요양보호사 광고가 많이 나와요.
오나라가 출연해서 나라가 인정한 전문가라고 하네요.
말이되는듯하기도 하고 안되는듯 하기도 하고 ㅎㅎ

그래도 중독성이 있어서 자꾸 보게 되요.


https://youtu.be/PIvS6SChcyk



우라나라네는 요양보호사가 많이 부족한가봐요.
이미 2018년부터 우리나라는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해요.

65세 이상 인구가 20%를 초과하게 되면 초고령화 사화라고 하는데 이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현 수치대로 가면 2026년에 초고령화 시대가 이르게 된다고 하니 참 곡정 스럽네요.

게다가 고령화사회도 예상보더 2년정도 빨리 왔다고 하니 초고령화 사회도 2024년 쯤 올 수 있다 하는 의견이 있어요.

노인들은 계속 증가하고 출산율은 감소하고 그러면 결국 노인 부양이 사회적 문제가 되겠죠?

재수없으면 100살까지 살수 있다는 말도 있듯이 100세 시대가 눈앞에 왔는데 50세만 되어도 직장을 그만 두는 경우도 많죠?

60세에 정년퇴직을 한다고 가정하면 80세까지 무려 20년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미리 고민하지 않으면 정말 그때 가서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부모님들 치매라도 생기면 정말 큰일이에요.

요양보호사는 요양원에 나가지 않고 부모님들 직접 간병만 해도 요양보호사 수당이 나온다고 하네요.

참 다행이죠?

그래서 저도 요양보호사에 관심을 가져보려고 해요.

한참 바빠서 포스팅을 못했는데 광고 보고 갑자기 생각나서 포스팅 했어요.

앞으로 요양보호사에 대해서 정보를 올려볼게요.

참고로 저는 월 500만원 N잡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N잡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정보 놔눠 볼게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반응형